수입차 자동차보험료 | 벤츠 BMW 아우디 비교 | 얼마일까?

수입차 자동차보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BMW, 아우디같은 수입차는 현기차보다 더 비싼 자동차 보험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값, 부품비, 공임, 기간 등 국산차에 비해서 비싸고 길기 때문입니다. 현기차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수입차 자동차보험료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이렉터 보험사를 이용하는것 입니다. 국산차와 동일하게 인터넷 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서 바로 견적을 받아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캐롯퍼마일 등이 있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돈 되는 자동차글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방법

운전자보험 꼭 들어야할까?

중고차 잘 사는법 5가지 팁

 

 

벤츠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수입차 자동차보험은 얼마일까에 대한 대답은 직접 견적을 받아보면 됩니다. 벤츠, BMW, 아우디의 대표 중형 세단을 직접 다이렉트 보험사를 통해서 견적을 받아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수입차 자동차보험 견적을 위해서 이용된 차량은 New E250 입니다.

 

삼성화재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았을때 자동차보험료는 588,020원 입니다.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 무보험차상해는 기본 설정으로 견적을 받았습니다. 특약 옵션에 따라사 10만원 정도 램프업이 되지만, 수입차라고 비싼건 아니였습니다.

 

 

BMW 자동차보험료

BMW는 5시리즈 530i xDrive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았습니다. 벤츠 New E250과 비슷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 가격은 7300만원 입니다.

 

삼성화재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았을때 1년 보험료는 672,230원 입니다. 동일 자동차 특약으로 견적을 했으며 벤츠보다 10만원 가까이 더 비싸게 산출이 되었습니다. 대물배상과, 자동차상해, 무보험차상해의 특약을 변경하면 77만원까지도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아우디 자동차보험료

아우디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위해서 A6 45TFSI를 이용했습니다. 차량 가격은 7215만원 입니다. 삼성화재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았을때 1년 보험료는 697,810원 입니다. 독일 3사 중 가장 비싼 보험료가 산출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특약을 변경했을때 80만원 가까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현대차 그랜저 자동차보험료

현대차와 보험료 비교를 위해서 그랜저 5인승 캘리그래피 AWD 트림을 선택했습니다. 가솔린 모델 중 가장 비싼 트림에 해당하며 차량 가격은 5103만원 입니다. 동일 조건으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서 견적을 받았습니다.

 

그랜저 자동차보험료는 425,820원 수준으로 벤츠, BMW, 아우디와 비교를 했을때 상당한 보험료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비슷한 체급의 차종이라 하더라도 수입차의 보험료가 국산차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비교

벤츠, BMW, 아우디, 현대차의 비슷한 체급의 차량의 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했을때 현대차, 벤츠, BMW 그리고 아우디 순이였습니다.

수입차 1년 자동보험료
벤츠 New 250 아방가르드 588,020 원
BMW 530i xDrive 672,230 원
아우디 A6 45TFSI 697,810 원
현대 그랜저 캘리그래피 AWD 425,820 원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줄이는 팁

운전자 범위 줄이기

많은 사람이 운전을 하는 경우 사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운전자가 많을수록 더 비싸게 보험료가 책정이 됩니다. 꼭 필요한 운전자정보만 넣어서 줄일 수 있습니다. 20대보다는 30~40대의 연령으로 올라갈 수록 사고 확률이 줄어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입차 자동차보험료가 줄어들게 됩니다.

 

20대가 직접 내명의로 수입차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더 비싸게 책정이 됩니다. 차량을 구입할때 아버지 또는 어머니와 공동명으로 1% 지분을 넣을 수 있습니다. 1% 지분만으로 아버지 또는 어머니 명의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고 20대 자녀까지 같이 운전자로 포함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약할인 활용하기

자동차 보험에는 3가지 할인 특약이 있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T맵활용 안전운전, 만 11세 이하 미성년자 자녀 특약 할인 입니다. 주행거리에 따른 마일리지는 종료 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1년에 2000km 이하라면 다이렉트 보험사 중 캐롯퍼마일이 유리 합니다. 캐롯퍼마일은 1년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 특화된 다이렉트 보험사에 해당하니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바로가기

 

T맵 안전운전 점수가 있는 경우 12%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에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의 경우 보험사마다 만6세 또는 만11세 등 기준이 다릅니다. 만약 만 6세 이상의 자녀가 있는 경우라면 현대해상이 아닌 삼성화재 또는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을 이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자동차 특약

자동차 특약은 사고가 발생했을때 얼마나 폭 넓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을 합니다. 자동차특약에 대해서 정확한 이해가 필요로하며, 특약을 변경했을때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지만, 크게 상향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고가 발생했을때 내 비용을 줄여주는 역할과 치료비, 휴업수당에 대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특약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눌러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종류 추천 | 보험료 절약방법 정리

 

 

다이렉트 보험사 이용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줄이기 위한 마지막 팁은 다이렉트 보험사 이용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사는 상담사를 두지 않고 인터넷 또는 핸드폰을 통해서 직접 가입하는 형태로 중간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만큼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 가격 차이는 30% 이상 차이가 발생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는 우리나라에 20여개가 넘게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5개 업체가 전체 점유율을 90%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그만큼 상위 5개 업체의 할인율이 높기 때문에 매년 재계약하는 고객들의 비중이 높습니다.

 

같은 차량이라 하더라도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에 따라서 10만원 가까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받을때 위 4군데 업체는 꼭 방문해서 견적 비교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바로가기

현대해상 다이렉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바로가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바로가기

 

 

함께 읽으면 좋은글

경차 보험료 얼마일까요? | 싸게 가입 할인 방법

자동차보험 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차이점 4가지 비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 가입자 점유율 베스트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