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보험료 얼마일까요? | 싸게 가입 할인 방법

경차 보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차란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가벼운 차량을 말합니다. 가볍다는건 차량의 크기나 부피로 구분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엔진 배기량을 먼저 산정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캐스퍼, 모닝, 스파크, 레이가 해당합니다.

 

 

경차 보험료

경차 보험료는 일반 차량에 해당하기 때문에 싸게 가입 방법은 대리점을 통한것보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다이렉트 견적을 받아 비교를 하는 방법 입니다. 같은 차량과 조건이라도 다이렉트 보험사에 따라 경차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싸게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저렴하게 가입방법법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적극 활용

경차 보험료를 산출하기전에 보험사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제 카드사에 따라 페이백 또는 주유권을 제공을 합니다. 보험료 확인하는 것만으로 7000원의 네이버 포인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차 보험료가 궁금하다면 미리 아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보험사에서 진행하는 페이백과 주유권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조회만으로 7000원 네이버 포인트 얻는 방법도 아래 버튼을 눌러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이벤트 총정리 | 자동차보험 조회 | 최대 혜택 받는 2가지 방법

 

 

자동차 특약 제대로 알고 가입하기

같은 보험이라도 저렴한게 좋은건 아닙니다. 경차 보험료를 산출할때 가격보다는 내가 얼마나 커버리지를 갖는지가 중요합니다. 경차, 중형차, SUV 상관없이 차량 사고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특약만 제대로 설정해도 ‘호미로 막을것을 가래로 막는법’은 없을것 입니다.

 

특히 신체사고와 자동차 상해는 자동차 특약의 핵심에 해당하기 때문에 경차 보험료 산정하는 경우 자동차 특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다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종류 추천 | 보험료 절약방법 정리

 

 

경차 보험료 얼마일까요?

경차 보험료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직접 산출을 해봤습니다. 국내 다이렉트 보험사 점유율 1위에 해당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이용을 했습니다. 삼성화재 뿐만 아니라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국내 5대 다이렉트 보험사의 경우 모두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다이렉트 보험사에 해당하지만 많게는 10만원까지 차이가 발생하며 보험사의 결제 이벤트를 통한 주유권까지 더하면 그 차이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를 통해서 경차 보험료 견적 및 가입을 확인하지만 절대적인 지표는 아닙니다. 필수로 5개 보험사는 동일 조건으로 비교를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경차 보험료 산출할때 자동차 특약은 아래와 같이 변경을 했습니다.

기존 변경
대물배상 2억 10억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 자기신체사고 사망후유장애 3천만원/부상1500만 자동차상해 사망후유장애7억/부상5억
무보험차상해 2 7

 

 

캐스퍼 보험료 견적

캐스퍼 보험료는 400,830원이 산출이 되었습니다. 1인 운전으로 설정을 했으며, 자동차 특약 변경으로 30만원대에서 40만원대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보험을 산출할때 T맵할인과 미성년자 할인은 제외를 했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있으면 10~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 보험료

 

 

레이 보험료 견적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이용해서 레이 경차 보험료 산출을 해보면 408,110원 입니다. 캐스퍼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보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험 견적을 위해서 사용한 캐스퍼와 레이는 2023년형 신차 모델을 기준으로 했으며 차량 가격은 1800만원대 트림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경차 보험료

 

 

기아 모닝 보험료

기아 모닝에 대한 견적도 동일한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통해서 산출을 해봤습니다. 비용은 390,900원 입니다. 레이와 캐스퍼에 비해서 1만원 정도 차이를 보였지만 차량 가격에 따라 자차가 달라지는 부분의 차이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아 모닝은 2023년식이며 차량 가액은 1500만원 수준 입니다.

경차 보험료

 

 

경차 보험료 쌀까?

우리나라에서 경차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세제혜택,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공공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경차는 일반 차량에 비해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더라도 200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차 보험료도 저렴할까라는 궁금증도 생기게 됩니다. 보험료는 차량 사고를 대비해서 책정이 되기 때문에 차량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경차의 피해는 더 클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캐스퍼, 레이, 모닝과 동일한 조건으로 중대형 세단인 현대 그랜저를 이용해서 보험료 산출을 해봤습니다.

 

 

그랜저 보험료

그랜저 보험료는 388,360원 이였습니다. 3700만원 그랜저 GN7 엔트리 모델을 기준으로 보험료 산정을 했습니다. 결과는 레이, 모닝, 캐스퍼보다 2배 이상 비싼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는 오히려 더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경차의 보험료 혜택은 제공되지 않으며, 손해보험사에 해당하기 때문에 같은 사고라도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경차에 대한 할인은 제공하지 않는다는게 결론입니다.

경차 보험료

 

 

경차 보험료 싸게 가입 방법

결론부터 애기하면 경차도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책정이 됩니다.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상담사를 통한 대리점이 아닌 직접 다이렉트 보험사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아보는게 중요합니다.

 

다이렉트 보험사도 국내에 20여개가 넘기 때문에 국내 탑5 보험사에서 견적을 받아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탑5 보험사라도 가격 차이는 최대 10만원 까지도 발생합니다. 보험사에 따라 매월 진행하는 페이백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이라 하더라도 페이백 이벤트 진행 유무에 보이지 않은 가격 차이도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바로가기

현대해상 다이렉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바로가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바로가기

 

자동차 보험에 영향을 주는건 자동차 특약도 있습니다.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 특약의 수준을 줄인다면 정작 필요할때 원하는 만큼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보험료가 조금 상승하더라도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 특약을 설정하는것보 중요합니다.

 

위에 알려드린 3가지 방법만 알고 있다면 경차 보험료 누구나 싸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 견적에서도 보여주었지만 경차라고 보험료 할인에 대한 메리트가 없습니다. 경차의 니즈가 꼭 필요하지 않는다면 더 안전한 차량을 선택해서 주행하는것도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한 대비책 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신차 전액할부 방법 조건 | 자동차 대출 가능한곳 BEST7

중고차 추천 | 60대 50대 40대 30대 20대 순위 | 중고차 시세

자동차 카드할부 | 한도 금리 비교 | 신차할부 BEST 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