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 안되는 공홈 쿠팡 SKT KT LG 통신사 전략

2023년 9월 공개 예정인 아이폰 15 사전예약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높습니다. 공홈, 쿠팡, SKT 같은 판매처별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사전에 살펴보고 호구 안 되는 전략까지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

아이폰15 출시일, 가격, 스펙, 색상, 디자인, 사전예약 총정리

아이폰15 vs 아이폰14 비교, 스펙, 화면, 디자인, 가격, 차이 10가지

 

아이폰 사전예약 호구 뜻은 아무런 혜택을 제공받지 못하고 제값 주고 구매하는 행위를 일컫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사전예약에는 기기 할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삼성에 비해서 애플은 별도의 제조사 혜택을 제공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그 때문에 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 뜻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호구가 되지 않은 판매처별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15 후면

 

 

아이폰 15 사전예약 장점

아이폰 15 출시일 9월 22일, 한국 출시일정 사전예약

 

사전예약의 장점은 하루라도 빨리 새로운 단말기를 수령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론 예약 판매을 통해서 기기 할인이라는 혜택도 제공을 하지만, 브랜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별도의 할인을 제공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글로벌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기 때문에 1분만 늦어도 제품을 수령하는데 몇 주씩 길어지기도 합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분들은 기기할인 목적보다는 새로운 기기를 빨리 사용할 수 있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선택한 판매처에 따라서 기기할인 또는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호구가 안 되고 싶다면 예판의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빠르게 수령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합니다.

 

 

애플 공홈

아이폰 15 사전예약은 공홈이라 불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합니다. 공홈에서 진행하는 예판의 특징은 다른 판매처보다 사전예약을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애플 공홈은 별도의 기기 할인이나 사은품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급제 단말기를 구입하고 싶은 경우 쿠팡같은 오픈마켓과 함께 애플 공홈에서도 진행을 하는게 좋습니다.

 

애플 공홈의 장점은 다른 곳보다 경쟁이 낮기 때문에 1차 예약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공홈에서 구입한 경우 수령 후 개봉을 했더라도 제품에 문제만 없다면 환불을 해줍니다. 자급제 단말기를 구입하려는 경우 기기 할인을 제공하는 오픈마켓과 애플 공홈 두군데에서 모두 진행 후 결정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15 사전예약 쿠팡 11번가

아이폰15 쿠팡 사전예약 할인 바로가기

 

쿠팡과 11번가는 아이폰 사전예약 할인으로 유명한 오픈마켓에 해당합니다. 자급제 단말기와 통신사 단말기를 모두 구입할 수 있는데요. 자급제 단말기 할인의 인기가 높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10% 할인과 2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을 합니다. 애플 공홈에서는 제공하지 않은 10% 할인을 제공하는데요. 쿠팡의 경우 최근에는 와우회원에 한정해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팡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예정이라면 미리 와우회원 가입해야 합니다.

 

오픈마켓은 10% 할인과 2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곳보다 치열한 예약이 진행됩니다. 애플 핸드폰의 경우 한국에 배정되는 초도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오픈마켓의 경우 1분 내외에서 1차 예약이 완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1인당 1대의 기기만 구입할 수 있도록 계정 제한도 되어 있습니다.

 

쿠팡과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서 진행할 때 여러 개의 오픈마켓으로 분산하는 것보다는 쿠팡 하나만 집중하는 게 더 유리합니다. 오픈마켓에 따라 물량 배분이 다른데요. 국내 최대의 커머스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쿠팡이 다른 오픈마켓보다 더 많은 물량을 배정해주기 때문입니다. 10% 기기할인과 22개월 무이자 할인까지 더하면 15% 이상의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전예약 호구 되고 싶지 않은 경우라면 쿠팡에서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SKT, KT, LG

SKT, KT, LG 각 통신사에서도 아이폰 15 사전예약이 진행이 됩니다. 통신사에서 진행되는 만큼 공시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새롭게 출시하는 애플 휴대폰의 공시지원금은 10~20만 원 수준에 불과 합니다. 오히려 공시지원금 보다는 선택약정을 통해서 구입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호구 되는 사전예약이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한것인데요. 그 중 공시지원금을 선택한 것 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할인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든요.

 

통신사의 경우 애플에서는 제공하지 않은 사은품 혜택을 제공을 하지만 삼성 갤럭시처럼 웨어러블 디바이스, 무선이어폰같은 프리미엄 혜택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차별화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고가 요금제의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은품에 해당하며 자칫 고가의 요금제를 24개월 이상 유지를 해야하는 약정이 붙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아이폰 사전예약 호구 마무리

아이폰15 쿠팡 사전예약 및 자급제 할인 바로가기

 

아이폰 15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1차 예약에 성공 여부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임하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무조건 빨리 수령을 하고 싶다면 애플 공홈에 집중하면 됩니다. 별도의 가격 할인이나 사은품을 제공하지 않지만 10~20분까지 1차 예약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제품 수령 후 개봉을 해도 마음에 들지 않은다면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을 제공하는건 장점에 해당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사전예약은 쿠팡이나 11번가 같은 이커머스의 오픈마켓 입니다. 10% 할인과 22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하기 때문에 15%이상의 기기할인을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서버 다운이 발생할 수 있고 1분 내외에서 1차 예약이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1차 예약에 성공하지 못하면 제품 수령이 무한정 길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곳의 이커머스를 공략하는것 보다는 많은 물량을 확보하는 쿠팡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쿠팡에서 참여할 경우 미리 와우회원으로 가입 후 진행하는걸 추천 합니다.

 

통신사의 경우 별도의 사은품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악세사리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통신사에서 구입을 하는 경우라면 공시지원보다는 사용하는 요금제에서 25% 할인을 받는 선택약정이 더 유리 합니다. 할부를 하는 경우 별도의 5.9% 이자가 붙는다는 사실도 기억을 하세요. 아이폰 사전예약 호구 되는 지름길은 통신사에서 높지 않은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으면서 24개월 또는 36개월 할부를 이용한것 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